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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유지지 원금이란 신청 지원 대상 조건 총정리

고용유지지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근로자를 해고하지 않고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재정 지원입니다. 이 글에서는 고용유지지원금의 개념, 지원 대상, 신청 조건 및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이란
고용유지지원금은 경영 악화 등으로 인해 고용 조정이 불가피하지만 고용유지조치를 실시한 경우 사업주에게 지원되는 정부 지원금입니다. 이 지원금의 목적은 근로자의 실업을 예방하고 생계 안정을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대상
- 매출 감소 등 경영상의 이유로 고용 조정이 불가피하나 휴업, 휴직 등 고용유지조치를 통해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려는 사업주
- 무급휴직 또는 현저히 낮은 법정휴업수당을 지급받은 근로자
고용유지 지원금 지원 내용
- 지원한도 1일 상한액 6.6만원(특별고용지원업종, 고용위기지역 중 우선지원대상기업은 7만원)
- 휴업·휴직을 합하여 연간 180일(무급휴업·휴직은 총 180일)
- 휴업 지원금: 사업주가 근로시간을 20% 이상 단축하고 휴업수당을 지급시, 휴업수당의 일부를 지원
- 휴직 지원금: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1개월 이상 유급 휴직을 부여하고 휴직수당을 지급시, 휴직수당의 일부를 지원
- 무급휴업·휴직 지원: 근로자 평균임금의 50%를 기준으로 지원금 결정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방법
온라인 -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수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기업서비스 → 고용유지지원금 → 해당 지원금 선택한 후 절차에 맞게 지원금 신청
오프라인 - 고용센터 방문 접수
근처 고용센터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접수합니다.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 절차
- 계획서 제출: 사업주는 고용유지조치 계획서를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합니다.
- 지원금 신청: 고용유지조치를 실시한 사업주는 매월 지원금을 신청하며, 고용센터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시 필요 서류
- 계획신고서
- 신청서
필요 서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시 주의사항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전, 모든 서류가 정확하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서류 누락이나 오류가 있을 경우 지원금 신청이 지연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고용유지지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업장과 근로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여 사업장과 근로자들의 고용 유지를 위한 지원금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용유지지원금이란 신청 지원 대상 조건 서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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